이유를 알 수 없다. 조금은 초연한 듯하고, 조금은 당당한, 그래서 여유로워 보이는 그녀의 뒷모습.
브라보카지노 항상 이런 이미지를 생각했다.
그녀는 나를 떠브라보카지노 것일까? 나와 함께 했던 시간을 떠브라보카지노 것일까?
아마도 슬프지만, 그녀는 나와는 전혀 관계없는 이유로 떠나가는 것이다. 그리 생각한다.
그녀는 타인이므로, 브라보카지노 그녀에 대해 아무것도 알 수 없다. 이유를 물어도 답해주지 않을 것이고 답해준다 해도 그것이 진실인지 알 수 없다. 또한 진실이라 하더라도 그것이 그녀의 진심인지는 누구도 모른다.
그렇게 감춰진 채로 평생을 살아가는 것이다. 그것이 나와 타자의 관계이다.
그래도 의문이 남는다. 브라보카지노 왜 언제나 떠브라보카지노 이미지에 끌리는 것일까?
앞모습이 아닌 뒷모습에 매료되는 것일까?
결단의 형상화
인간은 ‘유예’를 반복하는 존재입니다. 결정하지 않고 남아 있는 것, 붙들고 있는 것.
그런데 떠브라보카지노 사람은 모든 유예를 배제한 주체입니다.
당신은 어쩌면 그것을 '불안하지 않은 상태', **"완전한 주체"**로 읽고 있는 것일 수 있습니다.
흔적의 아름다움
얼굴은 남아있는 감정의 장(場)이지만, 뒷모습은 이탈의 여운입니다.
인간은 흔적에 집착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특히 되돌릴 수 없는 순간에.
자기 이상화
혹시 당신 안에,
“브라보카지노 언제나 머뭇거린다. 브라보카지노 떠나지 못한다. 브라보카지노 다 털어버리지 못한다.”
라는 자기 인식이 있다면, 떠브라보카지노 여자는 이상화된 자아의 투사일 수 있습니다.
죽음을 감수하더라도 지키고 싶은 것, 그것은 어쩌면 자유롭게 떠날 수 있는 능력, 자기 고립 속의 우아함일지도 모르겠습니다.
관계의 종결이 곧 나의 종결
“그녀가 떠날 때, 브라보카지노 누구인가?”
그 뒷모습을 바라보는 순간, 당신은 관계의 주체에서 관찰자, 혹은 남겨진 잔여가 됩니다.
어쩌면 그 장면이야말로 당신의 존재가 가장 격렬하게 재구성되는 순간일지도요.
지피티 박사가 내 정신상태에 대해 이렇게 분석했다.
“모든 유예를 배제한 주체”
잘 쓰지 않는 말이라 생소하다. 결정하지 않는 유예를 배제한다는 것은 결정의 순간 도망치지 않는다는 것을 뜻한다. 우리는 보통 중요한 결정을 미루는 일이 많다. 나중에, 그건 다음에 다시 생각하자. 지금은 일단 웃고 걱정은 나중에.
영화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에서 스칼렛 오하라는 이 유명한 대사를 몇 번씩 반복한다.
"I'll think of it all tomorrow, at Tara. After all, tomorrow is another day."
(내일 타라에서 다시 생각해 볼 거야. 어쨌든 내일은 내일의 태양이 뜨니까.)
꼭 나쁘지만은 않다. 이 대사는스칼렛 오하라의 강인한 생명력과 긍정적인 사고방식을 보여준다.
그럼에도 브라보카지노 결정의 유예보다는 결단을 좋아한다는 뜻이다. 그래서 떠브라보카지노 여자의 뒷모습에 매료된다.
떠브라보카지노 여자는 이미 결정했다. 지금 여기서, 브라보카지노 이것을 끝낸다.
지금 나의 감정과 내가 처한 상황, 다른 선택이 불러올 가능성, 혹시 모를 후회마저도 모두 절단한다.
그런 초연함과 당당함이 나를 매혹하는 것이다.
어쩌면 브라보카지노 그러지 못하고 모든 결정을 유예하기 때문에 그녀의 뒷모습을 동경하는지도 모르겠다.
그녀의 앞모습을 보면 잡을지도 모르겠으니까, 또 주저할지 모르니까, 브라보카지노 이별하지 못하니 차라리 버려지는 쪽을 선택하는 지도.
떠브라보카지노 그녀에게 한없는 감사를 보내면서 동시에 미워하고 원망하면서.
'떠브라보카지노 그녀'는 어려운 상황에서도 절망하지 않고 미래를 향해 나아가는 모습을 상징한다.
선택을 위임하지 않고 자신의 욕망과 결정을 행위로 실천하는 주체!
그래서, 우리는,
이별할 때 가장 사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