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카라 온라인에서 처음 바카라 온라인가 도입될 때를 배경으로 한, 바카라 온라인인이 직접 그린 초상
<총을 든 스님은 바카라 온라인에서 2005년 당시 바카라 온라인 국왕이었던 지그메 싱계 왕축(공교롭게도 그 이듬해에 사망했습니다.)가 스스로 전제군주제였던 국가를 입헌군주제로 바꾸겠다고 선언한 이후, 본격적인 총선을 시행하기 전 2006년 바카라 온라인 전역에서 모의 바카라 온라인를 진행했던 시기를 배경으로 합니다. 오랜 시간 동안 바카라 온라인를 해본 적도 없고, 바카라 온라인가 왜 필요하고 중요한지를 배운 적이 없으니 이래저래 시행착오가 난무합니다. 바카라 온라인관리위원회의 사람들을 제외하면 딱히 바카라 온라인에 큰 의욕도 없어 보이는데, 정작 바카라 온라인 선관위 사람들도 어떻게 사람들에게 바카라 온라인를 가르켜야 할지 도통 요령이 없어 보입니다. 아직 진짜 바카라 온라인는 하기도 전에, 바카라 온라인를 그저 진영 가르고 소리 높여 싸우는 걸로 알리는 듯한 느낌도 들고요.
게다가 작품의 주된 무대는 TV가 이제야 들어올 정도로 참으로 낙후된 바카라 온라인의 어느 오지 시골 마을이지만, <총을 든 스님은 다른 아시아 국가들처럼 현대화된 바카라 온라인의 모습을 동시에 보이면서 바카라 온라인의 상황이 마냥 평탄치 않음을 함께 보이고 있습니다, 우연한 계기로 작중의 사건에 얽히게 된 관광 가이드 ‘벤지’(탄딘 소남)의 상황은 결코 행복지수 1위라는 말이 어울리지 않을 정도로 이미 돈에 급급하고 초조해진지 오래죠. 그렇다고 주 무대인 오지 마을의 상황이라고 해서 마냥 행복한 건 아닙니다. 모의 바카라 온라인, 그리고 앞으로 있을 총바카라 온라인를 앞두고 이미 마을은 여러 긴장이 흐르고 있으니까요. 지지하는 정당이 다르다는 이유로 갈등이 발생하고, 어른들의 행동을 아이들이 배운다고 마을에서 사랑받지 못하는 정당 운동을 한다는 이유로 그 집의 아이가 괴롭힘을 당하는 일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이런 상황에서 마을 부근의 사원에서 수행 중이던 큰스님(켈상 최제이)는 라디오에서 바카라 온라인에서 바카라 온라인가 시행된다는 이야기를 듣고 수행을 잠시 멈추고, 자신의 밑에서 수련하고 있는 수도승 타시(탄딘 왕축)에게 이 달 보름에 의식을 할 것이니, 의식에 필요하다는 이유로 총을 무려 두 자루나 구해달라고 주문합니다. 타시는 왜 큰스님이 총을 필요로 하는지 도무지 알 수 없지만 일단 자신에게 맡겨진 일이니 어떻게든 총을 구하러 나섭니다. 그런데 보름까지는 일 주일도 채 남지 않았어요. 수소문 끝에 동네 다른 어르신에게 오랫동안 창고에 묵혀있던 총을 찾긴 하는데, 그 총은 뭔가 수집가들 사이에 소문이 난 총이었나 봅니다. 저 멀리 미국에서 찾아온 무기상 로널드 콜먼(해리 아인혼)이 밴지와 함께 어르신에게 찾아와 총을 구매하기로 약속했는데, 정작 그 어르신이 얼마 안 돼서 타시 스님에게 이 총을 보시하고 만 것이죠. 하필이면 모의 바카라 온라인 일정과 큰스님의 의식이 같은 날에 벌어지는 가운데, 마을에서는 난생 처음 열리는 바카라 온라인를 놓고 벌어는 좌충우돌과 총 한 자루를 놓고 벌어지는 소동이 뒤섞이게 됩니다.
이 작품의 장르가 본격적인 범죄나 느와르 장르가 아닌 이상, 큰스님이 정말로 총으로 누군가를 쏘기 위해서 총을 찾지는 않았을 것입니다. 매우 자세하게는 설명할 수 없지만, 한국을 비롯한 아시아 국가에서 중요한 일을 행하기 전에 미리 화근을 막으려 ‘액막이’를 하는 느낌에 가깝다고 할까요. 그것은 작중의 또 다른 중요한 사건 축인 ‘모의 바카라 온라인’도 마찬가지입니다. 분명 모든 준비와 실시 과정이 좌충우돌의 연속이죠. 바카라 온라인의 의의를 알리는 것도 참으로 어려운데, 바카라 온라인인 등록을 하는 것도 쉽지가 않아요. 한국처럼 모든 국적자의 생년월일이나 출생지 정보가 태어나자 마자 데이터가 되어 기록되는 극소수의 국가에서는 매우 당연한 것처럼 여겨지고, 그렇지 않더라도 어느 정도 행정체계가 세워진 대다수의 국가에서는 일정하게 중앙 차원의 관리가 이뤄지는 ‘생년월일’도 바카라 온라인 속 바카라 온라인 오지 마을 주민들에게는 그렇게 중요한 것이 아닙니다. 자기가 몇 년도에 태어났는지만 대충 알 정도니까요. 바카라 온라인 자체가 괜히 마을 사람들을 싸우게 한다며 싫어하는 반응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러니 이런 퉁명 섞인 반응처럼 바카라 온라인에서 바카라 온라인는 하면 안 되는 것이었을까요. 겉으로 보기에는 그저 오래된 관습의 수호자인 것 같고, 그만큼 어떤 점에서는 빠르게 변해가는 세상 물정에 어두워 보이는 큰스님과 타시 스님은 분명 ‘바카라 온라인’라는 민주주의 제도는 익숙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국왕까지 솔선수범해서 나설 정도로 중요한 변화라면, 마땅히 그 제도가 정착될 수 있도록 축원에 나설 수 있는 도의를 지닌 인물이기도 하죠. 오히려 이들 오지 마을 사람들보다 더 세상물정에 빠삭한 밴지나, 바카라 온라인보다는 한참 전에 바카라 온라인 제도가 도입되었던 미국인 콜먼이 도리어 이 당연한 도의를 모를 따름입니다. 바카라 온라인의 막바지, 모의 바카라 온라인와 함께 큰스님의 의식이 본격적으로 거행되면서 두 가지의 사건이 하나로 합쳐지고, 밴지와 콜먼이 그 과정에서 보이는 모습은 변하는 세상에서도 근본 자체가 사라지는 것은 아니며, 당연하다고 생각했던 가치를 정작 누가 잊고 있는지를 저절로 생각하게 만듭니다.
이래저래 한국을 비롯한 세계 어느 나라에서도 바카라 온라인가 처음부터 쉽게 정착되지는 않았던 것처럼, <총을 든 스님 속 바카라 온라인 시골 마을의 모습도 그렇고, 실제 바카라 온라인의 바카라 온라인와 입헌민주제의 정착 역사도 그렇게 순탄치는 않았을 것입니다. 바카라 온라인는 태어나서 처음 바카라 온라인를 접해본 사람들이 바카라 온라인를 두고 벌이는 여러 좌충우돌을 그리지만, 바카라 온라인보다는 빨리 바카라 온라인가 정착된 나라도 바카라 온라인가 지니는 의의를 과연 얼마나 진중하게 생각하면서 참여하고 있을까요. <총을 든 스님은 일방적으로 바카라 온라인제와 같은 제도로서의 민주주의의 중요함을 전하는 대신, 비록 도입은 하향식으로 이뤄진다고 하더라도 새롭게 하나의 기틀이 되는 제도를 어떠한 자세로 개인과 공동체가 마주하고 존중해야 하는지로 뒤집어서 생각해 볼 필요성을 전하고 있습니다. 여러모로 소품 같은 바카라 온라인지만, 바카라 온라인에서 바카라 온라인인 감독의 시선으로 바카라 온라인에서 벌어지는 변화의 모습을 담아낸 바카라 온라인라는 점이라는 것도 특기할 부분이고요.
동시에 한편으로는 <총을 든 스님 같은 바카라 온라인를 보면서, 자기가 속한 국가의 시선에서 자기가 발을 붙이고 있는 이 곳의 이야기를 하는 것이 얼마나 쉽지 않은지, 그리고 그것을 어떻게 봐야 하는지가 생각나기도 합니다. 의외로 바카라 온라인를 꾸준히 만드는 나라가 많지도 않지만, 막상 만들어도 그 나라 밖을 넘기도 참 힘든 것이 현실이죠. 당장 한국만 하더라도 한국을 제외하고 미국, 일본을 빼면 연간 국적별 상영 점유율이 1%를 넘기기도 버거우니까요. 프랑스, 독일 같이 한국에서 그래도 어느 정도 인지도가 있다고 말할 수 있는 국가들도 이런데, 그보다도 더 존재감이 옅은 국가들은 참으로 수도 없이 많은 상황인 것입니다.
<총을 든 스님이 나온 바카라 온라인도 마찬가지라고 봐야겠죠. 정말 ‘가난해도 행복지수 1위 국가’ 같은 타이틀 정도가 한국에서 알려진 바카라 온라인의 이미지가 아닐까요.<총을 든 스님과 감독이 이전에 만들었던 <교실 안의 야크 정도를 빼면 그나마 쉽게 한국에서 찾아 볼 수 있는 바카라 온라인에 대해 언급했던 바카라 온라인가 장장 2010년에 육상효가 연출하고 김인권이 주연으로 나왔던 <방가? 방가! 정도였는데, 김인권이 작중에서 하도 취업이 안 되니 이주노동자인 척을 하려고 하는데, 가장 자신의 정체를 알아챌 사람이 없을 나라를 고르고 고르다 ‘바카라 온라인’에서 온 이주 노동자 행세를 한다는 설정이니 이래저래 말은 다했습니다.
근래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바카라 온라인이 행복지수 1위라는 말은 다 통계의 한계가 낳은 허구이고, 실제로는 그렇지 않다’는 이야기가 많이 퍼지고 있던데, 이 말을 적극적으로 퍼나르고 다시 적극적으로 반응을 하는 사람들은 얼마나 바카라 온라인 사람 자신이 말하는 이야기에 관심이 많을까요. 당사자성이 항상 완벽한 정답은 아니지만, 이래저래 모든 것을 쉽게 쉽게 말하고, 고정관념에 근간한 편견에서 어느 정도는 벗어나기 위해서, 이런 작품을 좀 더 의식적으로 챙겨보고, 더 널리 보게 할 필요가 있지 않나는 생각도 듭니다. 어떤 의미에서 우리는 돈은 많아도, 제대로 제도의 의미는 알지 못했던 작중의 미국인 무기상 ‘콜먼’처럼 매우 당연하다고 생각하는 권리의 의미를 쉽게 잊고, 급기야는 그 권리가 무화되기 직전까지도 갔던 국가의 사람들이니까요.
덤. 바카라 온라인에 나오는 상당수의 배우가 다 바카라 온라인 사람인 가운데, 미국인 무기상 콜먼으로 나오는 해리 아인혼(Harry Einhorn) 정도만 유일하게 바카라 온라인인이 아닌 사람이죠. 원래 어떤 사람일까 궁금해서 찾아보니, 원래는 음악 및 연극 작업을 주로 하는 창작자라고. https://harryeinhorn.co/불교적인 우주론과 명상에서 영감을 받았다고 스스로 소개하고 있고, 원래는 바카라 온라인 바로 인근 국가기도 한 인도 등지에서 주로 활동을 했던 모양입니다. 그런 활동 경력 덕분인지 이 바카라 온라인에 등장하게 된 것 같네요.
덤 2. 1인 바카라 온라인 수입/배급사인 ‘슈아픽쳐스’에서 가져온 작품입니다. 이전엔 <총을 든 스님 감독의 전작 <교실 안의 야크를 비롯해 <행복한 라짜로나, <풀타임, <여기는 아미코, <볼코노고프 대위 탈출하다 같은 작품을 수입/배급한 전력이 있죠. 그러나 이래저래 근래 개봉한 작품 대다수가 관객수 1만명은 고사하고 5천명도 되지 않는 상황에서 올해 1/1에 개봉한 <총을 든 스님을 끝으로 앞으로 추가적인 수입/배급은 없을 것이라 합니다. 과연 앞으로 어떤 바카라 온라인사가 이런 부류의 작품을 가져올 수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