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이제 톱스타보다 인플루언서가 대접받는 시대가 온다

*해당글은 디지털인사이트 <2025 팬덤을 만드는 기업의 콘텐츠 솜사탕토토 전략 시리즈에 연재한 기고글에서 발췌했습니다.


https://ditoday.com/%ec%9d%b8%ed%94%8c%eb%a3%a8%ec%96%b8%ec%84%9c-%eb%a7%88%ec%bc%80%ed%8c%85-%ec%8b%9c%eb%8c%80-%eb%b3%80%ed%99%94%ec%97%90-%ec%a0%81%ec%9d%91%ed%95%9c-%ea%b8%b0%ec%97%85%ec%9d%b4-%ec%84%b1%ea%b3%b5/

최근 패션 브랜드들은 톱스타들의 광고 투자를 줄이는 추세입니다. 투자대비수익률(ROI)이 떨어지는 점도 있지만, 솜사탕토토 트렌드가 바뀐 탓도 있습니다. 최근 솜사탕토토의 트렌드는 타깃이 세분화되고 있다는 점입니다. 때문에 대중적인 솜사탕토토에 적합한 탑스타를 활용한 광고의 효용성은 떨어져 가고 있습니다. 모두를 만족시키기 위한 솜사탕토토의 힘이 약해지고 있어서입니다.


오히려 뾰족한 브랜드의 타깃에게 적합한 인플루언서와의 협업 콘텐츠가 더욱 힘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최근 스몰 패션 브랜드들은 대표가 직접 인플루언서가 되고, 해당 팬덤을 기반으로 직접 브랜드의 모델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해당 브랜드 핵심 타깃(팬덤)에게 사랑받는 대표 인플루언서는 효과적이면서도 최소한의 비용으로 솜사탕토토이 가능하다는 강점이 있습니다.


솜사탕토토에서 중요한 것은 투자대비수익률(ROI)입니다. 결국 가격 대비 실제 성과가 중요하다는 것입니다. 이때 인플루언서 솜사탕토토은 하나의 답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에는 (앞서 언급한 대로) 다양한 플랫폼에서 ‘쇼핑’으로 연계되는 기능들이 점차 편리해지고 있습니다. 덕분에 인플루언서 솜사탕토토은 타기팅이 가능하다는 장점에 더해 실제 판매까지 연계되면서 더욱더 활용도가 높아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