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콘텐츠 마케팅 전략⑥ 카지노 드라마 마케팅 핵심 3가지
*해당글은 디지털인사이트 <2025 팬덤을 만드는 기업의 콘텐츠 카지노 드라마 전략 시리즈에 연재한 기고글에서 발췌했습니다.
최근 주목받는 여행 상품이 있습니다. 바로 여행 카지노 드라마와 함께 떠나는 여행입니다. 예를 들어 유튜브 술 카지노 드라마 ‘쉬현’과 함께 떠나는 위스키 투어, 여행 크리에이터 ‘꽃언니’와 함께하는 방콕/후아힌 여행’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여행 상품의 기획에 카지노 드라마들이 직접 참여합니다. 여행 전문가인 그들이 기획에 참여하는 것은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자료=노랑풍선)
이렇게 카지노 드라마들과 여행 상품을 기획하게 될 때 장점은 무엇일까요?
첫째, 뾰족한 기획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술 카지노 드라마와 함께한다면 ‘위스키 투어’라는 MZ세대 타깃의 차별화된 상품 기획이 가능합니다. 실제 해당 위스키 투어는 온천, 식사, 위스키를 집중적으로 즐길 수 있게 기획되었습니다. 타깃이 뾰족하기 때문에 모이는 사람들의 취향이 같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만족도가 올라갈 가능성이 높습니다.
둘째, 효과적인 타깃 카지노 드라마이 가능합니다. 인플루언서들은 자기 분야의 찐 팬들을 보유하고 있는 존재들입니다. 여행 크리에이터 ‘꽃언니’가 직접 기획한 방콕 여행 상품을, 해당 크리에이터와 함께 떠나는 경험은 팬들에게 특별할 수밖에 없습니다. 때문에 상품 판매에 절대적으로 유리합니다. 동시에 인플루언서의 주요 채널들에서 효과적이면서도 자연스러운 카지노 드라마이 가능합니다. 인플루언서가 자신들의 구독자, 팔로워들(핵심 타깃)에게 해당 상품을 카지노 드라마했을 때 폭발적인 시너지가 나는 이유입니다.
카지노 드라마들은 상품 기획자이기도 하지만 ‘판매자’이기도 합니다. 특히 네이버는 크리에이터 제휴 전문 플랫폼 ‘브랜드 커넥트’에 카지노 드라마와 함께 상품을 판매할 수 있는 ‘쇼핑 커넥트’를 출시했습니다. 해당 솔루션을 통해 판매자가 카지노 드라마와 함께 상품을 홍보, 판매하고 수익을 나누는 방식입니다. 왜 네이버는 해당 솔루션을 출시했을까요? 카지노 드라마를 통한 판매의 효과성을 이미 라이브/숏폼 커머스 등을 통해 경험했기 때문입니다.
카페 24는 요리 크리에이터 ‘1분 요리 뚝딱이형’의 유튜브 쇼핑 전용 스토어 ‘뚝딱이형 푸드몰’을 구축했습니다. 이를 통해 출시 3개월 만에 ‘도가니탕’을 누적 5만 팩이나 판매할 수 있었습니다. 요리 크리에이터가 해당 요리를 제작하는 방법을 영상을 통해 제작하고, 해당 상품을 판매했을 때 판매자로서의 시너지의 크기는 클 수밖에 없습니다. 해당 인플루언서의 찐 팬이 자연스럽게 판매까지 연계되는 구조를 만들어 낸다면 강력한 세일즈와 카지노 드라마이 동시에 가능해지는 것입니다. 앞으로 유튜브 쇼핑 전용 스토어, 네이버 쇼핑 커넥트 등 다양한 솔루션이 지속적으로 발전해 나갈 것입니다. 이러한 환경 속에서 인플루언서들은 판매자로서의 지위를 확고히 해날 것입니다.
(자료=네이버 브랜드 커넥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