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SNS 연결의 시대! 통합 슬롯 사이트 성공 전략
*해당글은 디지털인사이트 <2025 팬덤을 만드는 기업의 콘텐츠 슬롯 사이트 전략 시리즈에 연재한 기고글에서 발췌했습니다.
TV의 시청률 하락과 이와 연계된 매출 하락의 시대에 홈쇼핑의 전략은 멀티채널을 연계해 물건을 판매하는 것입니다. 실제로 롯데홈쇼핑은 이전과 다르게 새로운 상품을 판매하기 위해 유튜브, SNS, 홍보, 슬롯 사이트, 영업 담당자가 협의체를 구성해 전략을 짜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로봇 청소기를 새롭게 런칭한다면, TV, 모바일, SNS, 앱, 카카오톡 등 회사의 전 채널을 총 동원하고 연계하는데 집중합니다. 발편한 운동화 ‘르무통’의 슬롯 사이트을 위해서는 ‘편안함’ 키워드를 인스타그램, 유튜브를 통한 콘텐츠를 공개하고, 공식 앱의 동영상 배너, 앱 푸시도 같은 메시지를 통해 홍보합니다. 유튜브에서 공개한 영상의 숏폼 버전을 인스타그램에서 공개하고, 판매 링크로 연결해 실제 판매를 극대화합니다.
인스타그램에 공개된 앞광고제작소 유튜브 예능의 숏폼 버전(자료=앞광고제작소 인스타그램)
홈쇼핑 기업들은 디지털화에 총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유튜브 포맷에서 사랑받는 웹예능, 웹드라마, 라이브 커머스 등을 지속적으로 시도합니다. 현대홈쇼핑의 <앞광고제작소 웹예능 원본을 유튜브에서 공개하고, 숏폼으로 편집된 링크를 인스타그램에서 공개합니다. 그리고 이러한 연계는 궁극적으로 커머스 링크로 귀결되고 실제 판매 극대화를 시도합니다. 홈쇼핑 채널의 핵심 키는 디지털 채널, 콘텐츠의 화제성, 판매까지 연결될 수 있는 슬롯 사이트 구조가 될 것입니다. 그리고 이를 이루기 위한 가장 실질적인 방법은 역시나 각 디지털 채널간의 연계, 통합 슬롯 사이트이 될 것입니다.
핵심은 각 ‘채널간의 연결’입니다. 각 채널의 연결 방법이 점점 더 유기적이고 체계적으로 진화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 연결의 조합을 통해 기존에 없었던 슬롯 사이트 사례들이 창출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이 흐름은 콘텐츠 슬롯 사이트의 핵심이 될 것입니다. 앞으로 나타날 새로운 조합과 새로운 슬롯 사이트 사례들이 기대되는 이유입니다.
기업 디지털 채널, ‘단순 홍보용’에서 ‘수익 창출형’으로 진화하다
유튜브와 SNS 연결의 시대! 통합 슬롯 사이트 성공 전략(현재 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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