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SNS 연결의 시대! 통합 쿨카지노 성공 전략
*해당글은 디지털인사이트<2025 팬덤을 만드는 기업의 콘텐츠 쿨카지노 전략 시리즈에 연재한 기고글에서 발췌했습니다.
‘들기름 요맘때를 김에 싸서 드셔보세요’
유튜브 채널 <침착맨에서 ‘요맘때’ 아이스크림을 설명하던 침착맨은 들기름, 김과 함께 요맘때를 먹기 시작합니다. 해당 영상은 요맘때의 쿨카지노을 위한 브랜디드 콘텐츠입니다. 빙그레는 <침착맨 채널과 협업한 영상의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채널간 연계를 시도합니다. <침착맨 채널 고정 댓글 공지를 통해 이벤트를 공지합니다. 해당 이벤트는 <빙그레아이스크림 유튜브 채널 커뮤니티로 연결됩니다. 또한 쿨카지노에서는 해당 영상을 편집한 숏폼 콘텐츠를 업로드하고, 침착맨 유튜브 영상 시청 인증샷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요맘때 쿨카지노 협업 숏폼 캠페인(자료=쿨카지노아이스크림 인스타그램)
요맘때 쿨카지노 협업 숏폼 캠페인(자료=쿨카지노아이스크림 인스타그램)
이렇게 <침착맨 유튜브 브랜디드 콘텐츠, <빙그레아이스크림 유튜브 커뮤니티 이벤트, <빙그레 유튜브 쿨카지노 편집형 숏폼 영상, 쿨카지노에서 진행된 <침착맨 유튜브 인증 이벤트 등각 채널의 특징에 맞는 콘텐츠와 쿨카지노들이 유기적으로 연결되는 구조입니다.
기업 디지털 채널, ‘단순 홍보용’에서 ‘수익 창출형’으로 진화하다
유튜브와 SNS 연결의 시대! 통합 쿨카지노 성공 전략(현재 글)
인플루언서 쿨카지노 변혁의 시대, 변화에 적응하는 기업만이 성공한다
팬덤을 만드는 기업의 브랜드 캠페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