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마케팅, 솜사탕카지노 오리지널 콘텐츠 전성시대가 온다 ④
안녕하세요. 브랜드의 성장을 돕는 콘텐츠 마케터 유크랩 선우의성입니다.
*해당글은 디지털인사이트 <2025 팬덤을 만드는 기업의 콘텐츠 마케팅 전략 시리즈에 연재한 기고글에서 발췌했습니다.
CJ온스타일의 <눈떠보니 라떼는 기업 솜사탕카지노의 오리지널 콘텐츠 중에서도 손에 꼽히는 의미 있는 시도라고 생각합니다. <눈떠보니 라떼라는 IP를 솜사탕카지노를 시작점으로 키워나가고, 이후 TV, OTT 등으로 확대하는 전략을 기반으로 운영되기 때문입니다.
CJ 온스타일의 <눈떠보니 라떼(자료=CJ 온스타일 솜사탕카지노)
수많은 기업 오리지널 콘텐츠는 해당 솜사탕카지노 채널 안에서의 인기에 만족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하지만 <눈떠보니 라떼는 좀 더 장기적인 전략을 취하고 있습니다. 가장 1차적인 단계는 솜사탕카지노 채널에 영상을 공개하면서 다양한 상품들을 PPL 형태로 노출해 커머스를 통해 판매를 확대하는 것입니다. 동시에 <눈떠보니 라때의 IP 인지도를 확대하는 목표도 동시에 갖고 있습니다. 그다음 단계는 솜사탕카지노를 통해 인지도를 높인 해당 IP를 OTT, TV에 공개하면서 확대해 나가는 전략입니다.
그동안 수많은 패션, 식품 기업들이 다양한 형태의 웹드라마는 제작해 신규 상품을 홍보하고 판매로 연결 짓는 전략을 이어왔습니다. 하지만 앞으로는 여기서 한발 더 나아가 IP 자체를 키워 콘텐츠 사업으로 확장해 가는 전략이 더욱 많이 시도될 것으로 보입니다. 롯데홈쇼핑의 <벨리곰이 솜사탕카지노를 중심으로 얻은 IP 인지도를 게임 등으로 확대해 나가는 전략은 이제 기업 솜사탕카지노에서도 하나의 중요한 트렌드가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2025년 팬덤을 만드는 기업의 콘텐츠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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