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학평론가 꽁 머니 카지노 3 만 교수
정낙규 시인의 스타벅스는 단순한 카페 공간을 넘어, 현대인의 초조함과 사회적 긴장감을 상징적으로 표현한 작품이다. 커피 주문 과정에서 ‘영수증 대신 까만 신발을 신겨준다’는 독특한 이미지로 시작해, 익숙한 공간을 낯설게 만드는 기법이 두드러진다.
이 시의 강점은 일상의 공간을 초현실적인 분위기로 변환하는 표현력이다. ‘기다림은 늘 동전처럼 뒹굴고 지폐처럼 앉았다 일어선다’라는 문장은 인간의 일상적 행동을 경제적 요소와 연결하며, 현대 소비 사회의 무기력을 함축적으로 나타낸다. 또한, ‘너의 흉터를 밟고 지나가는 발톱에 찔린 비밀의 용기’와 같은 구절은 감각적이고도 난해한 이미지로 독자의 상상력을 자극한다.
보완할 점은 다소 추상적인 이미지들이 지나치게 압축되어 독자의 해석을 어렵게 만든다는 점이다. 시적 난해함은 작품의 미학적 깊이를 더할 수 있지만, 너무 많은 비유와 생략이 결합되면 독자와의 감각적 교류가 단절될 위험이 있다. 이미지 간의 유기적인 연결을 조금 더 부드럽게 조율하면 시의 메시지가 더욱 선명해질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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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벅스/정낙규
커피를 주문하면
나는 검은 그림자를 신는다.
거스름돈 대신 바닥에 새겨지는
작은 발자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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낮은 음성이 벽을 타고 흐르고
복도는 기다림으로 채색된다.
숫자는 점점 좁아지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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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상구를 흔들어 깨운다.
나는 버려진 걸까,
아니면 스스로 쓸려온 걸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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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밖의 유리는 사라진다.
우리의 시선은 거품 위를 떠돌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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너의 상처 위로 스며드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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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밀은 한 모금씩 목을 타고 흐르고
별은 거품 속으로 사라진다.
#답시
꽁 머니 카지노 3 만 가라앉는 자리/이현우
입 안에서 꽁 머니 카지노 3 만을 한 모금 고른다.
검은 파도가 잔 속에서 일렁이고
거스름돈 대신 기억의 부스러기가
테이블 위에 조용히 내려앉는다.
낮은 음성이 벽을 타고 흐르면
복도는 기다림으로 채색된다.
숫자는 점점 좁아지고
누군가의 조용한 손짓이
비상구를 흔들어 깨운다.
나는 버려진 걸까,
아니면 스스로 쓸려온 걸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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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안은 때로 따뜻한 쿠션이 되고
기다림은 구겨진 영수증처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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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밖의 유리는 사라진다.
우리의 시선은 거품 위를 떠돌고
긴장과 여유가 같은 잔에 섞인다.
조용히 웃으며 우리는
서로의 결을 마신다.
너의 상처 위로 스며드는
익숙한 낯선 발자국들.
비밀은 한 모금씩 목을 타고 흐르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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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는 순간을 놓아버린다.
아니, 순간이 우리를 밀어낸다.
손끝에서 미끄러진 꽁 머니 카지노 3 만
잔 위에서 천천히 뒤집힌다.
거품이 터지듯,
중독 되어가는 아픔도 사라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