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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그로밋의 기술지능 Feb 14. 2025

쓰리 카드 포커의 추억

제조업체들의 이상한 쓰리 카드 포커방식?

쓰리 카드 포커1994년도에 나온 기술이 아직도 ..



- 국내 제조업체들에는 독특한 소프트웨어 쓰리 카드 포커방식이 존재하는데요..


- 신규 장비쓰리 카드 포커 프로젝트가 시작되면 제어나 비전 프로그램을 첨부터 새로 쓰리 카드 포커하는 게 아니고


- 이런저런 이전 프로젝트용으로 이미 쓰리 카드 포커해놓은 소스코드를 가져와서 새장비에서 달라진 부분만 뜯어고치는 식으로 많이들 쓰리 카드 포커을 하더라구요 ..


- 컴퓨터공학에서 이런 쓰리 카드 포커 방법론도 부르는 공식 명칭이 존재하는지 궁금합니다.

Waterfall 도 아니고.. 애자일도 아니고... ^^;


- 여하튼 그러다 보니, 쓰리 카드 포커해논 소스코드는 이 사람 저 사람이 손을 댄 흔적들이 고스란히 남아있어서, 기본 몇기가가 넘을 정도로 거대하구요. 지우지 않고 뭉텅이로 코멘트 처리해논 옛날 함수들도 허다합니다.


- 심지어는 이전 프로젝트에서 캡처해 놓은 이미지들(바코드나 OCR 테스트 이미지 등등) 같은 리소스파일 들도 다수 존재하는 경우가 종종 있기도 해서, 코드의 이해에 혼동을 주기도 합니다.


- 특이한 건 이런 코드일수록 정체 모를 dll 들과 중복되는 클래스들도 많고, 중복 래퍼들도 많으며, 코멘트가 거의 안 달려 있어서 초기부터 쓰리 카드 포커을 경험한 쓰리 카드 포커자만이 코드를 이해할 수 있다는 것이며. 그게 다른 사용자가 이 코드를 이해하고 수정하기 어렵게 됩니다.


- 다시 말해, 기존 쓰리 카드 포커자는 진입장벽을 쌓기 쉬워지는 반면 신규투입 쓰리 카드 포커자는 인수인계 및 쓰리 카드 포커이 어려워지는 쓰리 카드 포커 방법론이라고 생각됩니다.


- 이런 쓰리 카드 포커방식 때문인지, 국내 제조업체들은 아직도 여전히 수십 년 전 쓰리 카드 포커환경인 델파이나 MFC 같은 걸 고집하고 있는 곳들도 많죠. C#. Net으로 넘어간 곳은 그래도 양반...


- 그 때문에 인공지능 혁신을 주도하는 파이썬 또는 오픈소스 진영과 호환(또는 Glue Coding)이 매우 힘든 부작용도 낳고 있구요 ... 제조업에 딥러닝을 접목하기 힘든 장애물로 작용하고 있기도 합니다.


- (저도 시니어 지만) 시니어 쓰리 카드 포커자 분들의 이런 변화하지 않으려는 쓰리 카드 포커방식은 가뜩이나 어려워지고 있는 국내 제조업에서의 소프트웨어 쓰리 카드 포커의 혁신을 가로막고 국제 경쟁력을 저해하는 요인으로 느껴집니다만... 여러분들 생각은 어떠신가요?


- 2002년(?) 경이던가요... C#. Net 이 처음 나올 때 MS가 했던 말이,

"MFC는 쓰리 카드 포커자 등골 빼먹을(BackBreaking) 정도로 비효율적인 GUI 프레임웍이므로

이젠 Winform GUI(c#. net )로 다들 넘어가야 합니다. MS는 쓰리 카드 포커를 더 이상 업그레이드 하지 않을 것입니다"

였습니다.


- 하지만 C#. net 이 계획과는 달리 널리 사용이 안되자, MS는 여전히 쓰리 카드 포커를 조금씩 수명연장 하고 있지요.

어쩌면 MFC의 낮은 GUI 쓰리 카드 포커생산성 때문에 궁여지책으로 기존코드 재활용 방식은 시작된 걸지도 모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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