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한 바카라사이트수정 25
무엇이든 던지는 아이
아동이 던지는 안전한 바카라사이트을 지속적으로 보일 때 나는 그 아이의 손을 얌전히 잡았다. 그리고 우리의 손은 예쁘게 책상 위에 올리고 나는 아이의 눈을, 아니 얼굴을 처다 보았다 그리곤 한참의 시간이 지났음에도 나는 아이에게 아무 말도 하지 않았다. 말뿐 만 아니라 안전한 바카라사이트도 일시 정지된 상태였다. 순간 아이가 당황했다. 나도 당황했다. “던지면 안 돼!”물건을 던지는 아이의 손을 먼저 잡고 제지 한 후 덧붙이는 말이 없어야 하는 것인지, 던지는 안전한 바카라사이트을 보고 아무런 말없이 아이 손을 잡고 만 있어야 하는지가 헷갈리는 부분이다.나와 아동은 치료실 입실 후 책상을 사이에 두고 마주 앉는 것을 시작으로 타이머가 작동되고 수업은 시작된다. 아주 밝은 마음과 얼굴을 마주하고 “차렷 - 인사 안녕하세요.” 치료사 혼자서 말하는 게 대부분이고, 아동의 이름을 크고 또박또박하게 불러주면서“**, 만나서 반갑습니다.” 말한다.이 시간에 진행 될 과제를 책상위에 올려놓는 순간, 무엇인가 휙 하고 날리더니 툭! 하고 바닥에 떨어진다. 순간적으로 일어난 일이라 당황하기 전에 무슨 상황인지 먼저 파악해야만 했다. 그 아이와의 초기 만남에는 나는 몹시 당황했고, 3개월이 지나면서 던지는 행위가 이 아이의 특성이라는 것을 인지하게 되었다.
"이거 좋아"
"이거 싫어"
"이게 뭐야?"
"이거는......?
아이는 좋아도 던지고, 싫어도 던지고, 빨리하고 싶어도 던지고, 귀찮아서 하기 싫어도 던지고, 궁금해서도 던지고, 관심 끌기 위해서도 던진다. 아이는 던지는 안전한 바카라사이트으로 1단계로 자신의 요구사항이 이루어지거나, 이루어지지 않을 수도 있다. 2단계로는 바닥에 드러눕는다. 바닥에 눕는 행위에 대해서는 다음에 다루기로 하고 이번에는 던지는 행위에 대해서만 알아보려고 한다.
이 친구와 처음 만난 날, 치료실에서 만난 지 10분정도의 시간이 흘렸는데 눈에 보이는 대로 집어 냅다 던지기 시작했다. 책상 위에 올려 진 활동지도 본인 앞으로 끌고 가보는 척하더니 냅다 날려 버린다. 바닥에 포르르 날린 활동지는 찰싹 붙어 조용한 자태로 내려앉았고 이 친구도 내 얼굴만 보고 있다. 마치 " 뭐 해, 빨리 주워야지요." 하는 얼굴로 나를 빤히 쳐다보고만 있었다. 물론 나도 빤히 그 아이의 얼굴을 쳐다보고 있었고 나는 바닥에 떨어진 활동지를 줍지 않았다. 그 대신 다른 활동지를 책상 위에 올려놓았다. 우리 친구들과의 치료수업에서는 준비 재료도 여러 장으로 많이 준비해야 한다. 두 번째 활동지도 끌고 가더니 내 눈치를 보면서 바닥에 패대기를 친다. 나는 이 아이의 행위가 반복적으로 할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렇다면 그 다음에 내가 할 수 있는 안전한 바카라사이트은 기다리는 일이다. 기다리는 동안 말은 하지 않는다. 치료사가 아이에게 말하지 않고 아이의 얼굴을 쳐다보면서 기다리는 안전한 바카라사이트은 수업을 날로 먹는 것이라는 시선을 받을 수 있고, 기다리는 시간이 지루하고 갑갑해서 아이의 안전한 바카라사이트에 구구절절하게 설명하고 지시하는 것을 반복할 수 있다. 아이의 안전한 바카라사이트이 줄어 들 때까지 기다린다는 것은 아이와의 대치 상황이므로 말없이 기다리는 연습을 많이 해야만 할 수 있다. 간혹 기다리면서 치료사가 다른 일을 하거나 지루해 하는 모습을 보여서는 안 된다. 대개는 “그러면 안 돼, 던지지 마, 주워 와. 바닥에 버린 거 주워 와. 주워 오세요.” 하는 말을 반복적으로 말하기 십상이기 때문이다.
아이가 왜 활동지를 버렸을까. 버리고 나서는 왜 내 얼굴을 쳐다보고 있을까? 대개는 치료사와 아동이 처음 만난 사이라면 기 싸움을 하는 것이다. 이른 바 <주도권 쟁탈전 이 시작된 것이다. 아동은 다양한 치료실에서 다양한 선생님을 만난다. 하루에도 5, 6개의 수업이 이루어지는데 이 아이인들 생각이 없겠는가. 아마도 "주워라, 안 된다, 던지지 마라, 그러면 수업 못한다." 등 온갖 말로 경쟁(?)을 하면서 40분을 보낼 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들었다. 아이가 무조건 던지는 안전한 바카라사이트이 자극이라면, 무표정하고 어떤 말도 하지 않는 안전한 바카라사이트이 반응이라고 말한다. 아무런 반응이 없는 나에게 관심이 생기기 시작한 아이의 안전한 바카라사이트은 의자에서 일어나더니 바닥에 떨어진 활동지를 주워서 책상 위에 올려놓았다. 책상 위에 올려놓는 아이의 안전한 바카라사이트에 대해서도 반응을 하지 않았다. 물론 얼굴이 잔득 화난 사람의 표정을 하고 있으면 안 되고, 바닥에 뿌려진 활동지를 줍는 너의 안전한 바카라사이트이 옳은 안전한 바카라사이트이야 라는 표정을 지어야 한다.(물론 어렵다)
♥던지는 안전한 바카라사이트에 대한 대처 방안
※치료사는 아동이 던지는 안전한 바카라사이트이 일어날 때마다 반응하지 않는다.
“하 지 마, 안 돼. 주워 와. 그러지마, 또 던져, 또 던지지 마 대답해” 등
※치료사는 화난 표정, 무서운 표정을 짓지 않는다.
- 아이고 쟤가 왜 저러나 또 시작이네 라는 마음이 든다. 쉽지 않다.
※치료사는 활동지를 여러 장 준비하고 입실한다.
- 즉 대체할 교재가 풍부해야 한다는 의미이다.
※아동이 자신이 한 안전한 바카라사이트을 되돌려 놓으려고 하는 행위를 하거나, 치료사의 눈치를 보거나, 치료사의 손이나 옷을 잡는 비언어적인 안전한 바카라사이트이 일어난다면 긍정적인 효과가 나타난 것으로 파악한다.
※치료사는 아동이 기존에 받아왔던 반응과는 다르다는 것을 인식시켜 주어야 한다.
※아동의 안전한 바카라사이트이 소극적으로 나타난다면, 치료사는 아동의 손을 살며시 잡거나, 얼굴을 쳐다보거나, 치료사가 고개를 좌우로 살살 흔들거나(말은 하지 않지만, 그러면 안 돼 라는 표정으로) 의자에 다소곳이 앉아서 바라보는 안전한 바카라사이트을 취한다.
♥아동의 던지는 행위가 좋아서 던지는가?, 싫어서 던지는가? 관심을 끌기 위해서 던지는가? 파악한다. 파악이 되었으면 긍정적으로 표현할 수 있도록 지도한다.
좋아서 하는 안전한 바카라사이트
아동 : 나는 ㅇㅇㅇㅇㅇ 하는 거 좋아해요.
치료사 : 별이가 ㅇㅇㅇㅇㅇ 하는 게 재미있고 좋아하는 구나. 별이가 몇 번 하고 싶은지 말해 보세요.
(좋아하면 좋아한다고 표현할 수 있도록 지도한다. 아이의 요구를 먼저 들어 준다.)
싫어서 하는 안전한 바카라사이트 (회피하기)
아동 : 나는 xxxxx 하는 거 싫어요.
치료사 : 별이가 xxxxx는 싫구나. 어떻게 할까?
(아동의 의견을 물어보고 타협점을 찾는다.) 이 활동을 꼭 해야 하는 활동이면 점진적으로 늘려 나가야 한다.
관심 끌기 안전한 바카라사이트
긍정적인 안전한 바카라사이트이라면 칭찬과 격려를, 부정적인 안전한 바카라사이트이라면 무관심과 무시를 한다.(상당히 어려운 일이다.)
마지막에 아이의 두 손을 책상 위에 올려놓고 아이 손 위에 치료사의 손을 살포시 올린다. 아이의 이름을 부른 뒤 "선생님이 시작해도 되나요?" 라고 묻는다. 이 물음에 아동의 대답(언어적, 비언어적 표현)이 나타나면 시작한다. 만약 나타나지 않으면 또 기다린다. 수업이 시작되면, 물론 조금 전에 일어난 안전한 바카라사이트에 대해서는 말하지 않는다. 이러한 안전한 바카라사이트수정은 한두 번으로 긍정적인 효과를 나타내기는 어렵다. 그러나 치료사가 아동의 행위에 대해 부정적인 면만 언급하는 것이 아니라, 아동의 다음 안전한 바카라사이트이 이루어지기를 기다려 준다는 의미를 포함한다면 아동의 안전한 바카라사이트이 달라지는 것을 알 수 있다.
♥지적장애인, 즉 5, 6세정도의 의사소통이 가능하되 안전한 바카라사이트조절이 안 되는 경우이다. 이 글은 치료실에서 이루어진 안전한 바카라사이트수정을 그대로 쓴 글이다. 대상에 따라, 환경에 따라, 치료사의 방법, 방향, 방식에 따라 다를 수 있다.
자폐 아동이 무언가를 던지는 안전한 바카라사이트은 여러 가지 의미를 가지고 있다. 이러한 안전한 바카라사이트은 아동의 감정, 의사소통, 또는 감각적 요구와 관련이 있기 때문이다.
①감각적 자극: 시각적, 촉각적 자극을 경험할 수 있다. 물체가 공중으로 날아가는 모습이나 떨어질 때의 소리, 질감 등을 통해 감각을 자극받고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②스트레스 해소: 스트레스나 불안을 해소하는 방법일 수 있다. 감정적으로 어려운 상황에서 물체를 던짐으로써 기분을 풀거나 긴장을 해소하려고 할 수 있다.
③주목 받기: 주변 사람의 관심을 끌고자 할 수 있다. 부모나 또래의 반응을 얻기 위해 일부러 물체를 던지는 경우도 있다.
④호기심 표현: 물체의 움직임이나 결과에 대한 호기심을 표현하는 방법일 수 있다. 물체가 어떻게 반응하는지, 어떤 소리가 나는지 탐구하려는 시도일 수 있다.
⑤의사소통 수단: 언어적 표현이 어려운 아동에게 던지는 안전한 바카라사이트은 의사소통의 한 형태로 볼 수 있다. 원하는 것을 요청하거나 불편함을 표현하려는 의도가 담겨 있을 수 있다.
⑥규칙과 구조 탐색: 물체의 속성이나 물리적 원리를 탐색하려고 할 수 있다. 어떤 물체가 얼마나 멀리 날아가는지, 어떤 힘이 필요한지를 경험적으로 배우려는 안전한 바카라사이트일 수 있다.
⑦반복적 안전한 바카라사이트: 자폐 아동에게는 반복적인 안전한 바카라사이트이 나타나는 경우가 많다. 던지는 안전한 바카라사이트이 특정한 패턴이나 루틴의 일환으로 나타날 수 있다.
이러한 안전한 바카라사이트의 의미를 이해하고, 아동의 필요와 감정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아동이 던지는 안전한 바카라사이트을 통해 어떤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하는지, 그리고 이를 어떻게 긍정적으로 전환할 수 있을지를 고민해야 한다.
물건을 던지는 자녀를 장애 자녀를 둔부모의 대처 방법은 첫째,안전한 환경을 조성한다. 자녀가 던지는 물건이 안전한 것인지 확인하고, 위험한 물건은 눈에 보이지 않도록 치운다. 둘째, 자녀의감정을이해한다. 자녀가왜 그런 안전한 바카라사이트을 하는지 이해하려고 노력한다. 스트레스, 불안, 또는 단순한 호기심일 수 있기 때문이다. 셋째, 대체 안전한 바카라사이트을제시한다. 자녀가 물건을 던지는 대신 다른 안전한 바카라사이트을 할 수 있도록 대체할 물건이나 활동을 제공한다. 예를 들어 공이나 부드러운 장난감을 던지게 한다. 네째,긍정적인 강화를 한다. 자녀가부모가원하는 안전한 바카라사이트을 했을 때 칭찬이나 보상을 통해 긍정적인 안전한 바카라사이트을 강화한다.
특수교육 또는 치료분야의 전문가가 취할 수 있는 대처방법은 첫째, 아동의 행동 패턴을 분석하여 던지는 행동의 원인을 파악한다(행동분석). 둘째, 행동치료나 놀이치료와 같은 전문적인 치료 방법을 적용한다(치료적 접근). 셋째, 아동이 다른 사람과 상호작용하는 방법을 배우게 하여 던지는 행동을 줄일 수 있도록 한다(사회적 기술훈련). 넷째, 부모에게 자녀의 행동을 이해하고 대처하는 방법에 대해 교육한다(부모교육) 이러한 방법을 통해 자녀의 행동을 긍정적으로 변화시킬 수 있도록 아동, 부모, 전문가, 지역사회 등의 협력으로 지속적이고 반복된 교육과 훈련이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