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귀카지노 말
- 가와이 쇼이치로
<좋은 문구 발췌
무식한 대중에게는 말보다도 모자를 벗고 그들에게 무릎을 꿇어 보이는 행동이 웅변같은 설득력을 발휘한다.
악한 수단으로 좋은 결과를 낸 적이 단 한 번도 없다는 것을 아셔야 합니다 - 리처드 2세 아귀카지노막 제1장
현자는 앉아서 재난을 한탄하지 않고 바로 재난의 뿌리를 근절아귀카지노 법입니다 - 리처드 2세 제3막 제2장
멧돼지가 쫓아오기 전에 도망치는 것은 멧돼지를 자극하여 쫓기게 되고, 쫓을 생각이 없었는데 쫓게 만드는 것과 같소 - 리처드 3세 제3막 아귀카지노
단 1분 늦게 되는 것보다 세 시간 이른 편이 나아 - 원저의 즐거운 아낙네플 제2막 아귀카지노
저리 작은 촛불이 이토록 멀리까지 비추다니요! 선행도 악한 세상을 저렇게 비추는군요. - 베니스의 상인 제5막 제1장
지나간 불행을 한탄아귀카지노 미련한 자는
새로운 불행을 초래아귀카지노 법.
운에 빼앗기고, 잃어버린 슬픔
인내하면 엷어지는 괴로움.
빼앗기고 미소 짓는 자는
되찾을 수 있다, 도둑에게서.
무익한 비탄에 잠기면
평온함을 빼앗는다, 스스로에게서.
"슬픔에 짓눌린 자에게 인내하라고 설득아귀카지노 것은 누구나 할 수 있지만, 아무리 덕을 쌓았고 사리를 아는 사람이라도 자기 자신이 그런 일을 겪으면 인내할 수 없다"고 말한다.
눈앞의 공포 따위는 무서운 상상에 비하면 별 것 아니다 - 맥베스 제1막 제3장
즐거운 수고는 고생이 아니야 - 맥베스 아귀카지노막 제3장
인간은 어리석은 짓을 하기에 인간적이다. 그중에서도 가장 근사한 어리석은 짓이 연애다. 요정 팩은 연인들의 연애 소동을 지켜보면서 이를 경사스럽게 여기며 축복한다. 덧붙여 '인간'이라는 말은 영어로 mortals (죽어야 할 운명인 자)이며, 여기에는 ‘메멘토 모리'라는 사상이 깔려 있다.
높이 솟으면 솟을수록 강한 바람이 불지. 떨어지면 산산조각이 날 것이야. - 리처드 3세 제1막 제3장
용서란 신 앞에서 상대방도 자신도 똑같이 덧없는 존재로 인식하고, 상대의 존재를 받아들인다는 것이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자신에게 거짓말을 하지 않는 것이다. - 햄릿 제1막 제3장
Sticking place'는 화살을 활시위에 메기고 힘껏 잡아당겨 더는 움직이지 않는 지점을 말한다. 용기를 활시위에 비유해 아슬아슬하게 한계까지 활을 당기는 이미지로, 있는 힘껏 노력하겠다는 의미이다.
스토아 철학(스토이즘)이란 스토익(stoic)하게 살라는 표현에서 알 수 있듯이 '평정한 마음으로 목적을 향해 (쓸데없는 생각을 하지 않고) 똑바로 살아가기'를 권장한다. '스토익'은 금욕적으로 번역되기도 아귀카지노데, 오히려 목적을 명확히 하고 집중하여 다른 일에 현혹되지 않는다'는 뜻이다.
스토아 철학에서는 아파테이아(마음의 평안)를 중요시하여 마음을 어지럽히지 않도록 삶에 아타락시아(부동심)가 작용하도록 하라고 설명한다. 그렇게 하면 스트레스로부터 해방된 삶을 보낼 수 있게 된다.
작은 일을 처리아귀카지노 데 거창하게 벌이는 게 아니라는 표현으로 '우도할계‘ (닭을 자르는 데 어찌 소를 자르는 칼을 이용할까)'라는 말도 있다.
나를 예전의 나라고 생각하지 마라. - 헨리 4세 아귀카지노부 제5막 제5장
그는 자신들이 지금의 처지에 이른 것은 운명 따위가 아니라 자기 탓이라며 "내가 어떤 인간인지 결정아귀카지노 것은 나 하기 나름이다“라고 말한다.
간결함이야말로 지혜의 핵심이다. - 햄릿 제2막 아귀카지노
사람의 진가가 결정되는 것은 인생이 끝날 때야. - 헨리 4세 제2부 제2막 아귀카지노
무지는 신의 저주요, 지식은 하늘에 이르는 날개다.
- 헨리 6세 아귀카지노부 제4막 제7장
지금 이대로에 감사하자.그리고 우리 인간이 해결할 수 없는 문제는 하늘에 맡기는 것이다. - 두 귀족 친척 제5막 제소장
중국에는 일산불용이호(하나의 산에 두 마리의 호랑이가 살 수 없다)라는 속담이 있다. 정상에 서고 싶을 때 쓸 수 있는 표현인데, 반대되는 표현으로는 노자의 '천하의 선두에 나서지 않으면 오히려 지도자로 추대받는다'가 있다.
나는 호두 껍데기에 갇혀도 무한한 우주의 왕이라고 생각할 수 있는 남자다. - 햄릿 제2막 아귀카지노
'무념무상의 경지에 이르면 불 또한 시원해진다' 정신 집중 차원의 문제가 아니라 인식론의 문제다.
"사람은 종종 자기가 버려놓고는 다시 찾는 법이다"(안토니 와 클레오파트라」 제1막 아귀카지노)라는 비슷한 대사도 있다.
사람은 갖고 있던 것을 잃어버리고서야 비로소 그 가치를 깨닫는다.
연인은 시간에 늦거나 하지 않는다. 빨리 오는 일은 있을 수 있어도. 사랑아귀카지노 마음은 박차를 가아귀카지노 것이니까. - 베로나의 두 신사 제5막 제1장
Pity is akin to love.
사랑은 인간이 할 수 있는 최고로 근사한 바보짓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