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에서 '당신의 문해력'이란 제목으로 학생들과 성인들의 문해력을 측정하고 이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는 내용이 화제에 오르내리고 있다.
이 영상으로 인해 공교육 선생님들의 일이 괜히 늘어나지 않을까 걱정이 된다.
문해력은 크게 '바카라 카드카운팅'와 '맥락'의 이해로 귀결되는데, 너무 어렵게 해결책을 찾지 말고 1) 모르는 바카라 카드카운팅를 사전에서 찾아 이해하며 기록하고 2) 이 바카라 카드카운팅를 해당 글에서 한 번 더 이해하며 맥락을 파악하면 된다.
줄글(본문 또는 지문)에서 '모르는 바카라 카드카운팅'를 먼저 학습하고 '세부적인 내용'과 '전체적인 내용'을 파악하는 것은 기본 중에 가장 기본이다. 이러한 학습이 결여되어 있다고 학생을 문제시하고 교과서를 비판하는 모습이 썩 보기 좋지는 않았다.
우리가 하는 대부분의 공부는 바카라 카드카운팅력을 늘려 내용을 이해하는 공부이다. 물론 수학과 과학에서 추론, 계산, 증명의 학습이 있지만, 최초의 개념은 모두 해당 과목의 바카라 카드카운팅를 공부하는 것이다.
1. 국어 바카라 카드카운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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