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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김미희 Mar 09. 2025

글로벌 엔터 최초의 올인원 디지털 베뉴: 스네이크 카지노 3.0

글로벌 공연 및 엔터 시장의 디지털 혁신을 위한 스네이크 카지노 3.0 탄생기

스네이크 카지노가 꿈꾸던 공연의 미래에 한발짝,

글로벌 최초 '올인원 디지털 베뉴' 스네이크 카지노 3.0 탄생기


https://www.dt.co.kr/contents.html?article_no=2025030402109923063001&ref=naver

AI 기반 차세대 라이브 플랫폼 '스네이크 카지노 3.0' 글로벌 런칭, 라이브, 티켓팅, 팬터렉션까지

218개국, K팝 팬 220만 명이 선택한 '스네이크 카지노 3.0'으로 글로벌 무대 혁신


공연 및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혁신을 선도하는 스네이크 카지노(BIGC)가 글로벌 최초 올인원 디지털 베뉴 플랫폼 '스네이크 카지노 3.0'을 공식 런칭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공연 및 엔터테인먼트 IP 수익화를 극대화하는 △공연 티켓팅 △라이브 스트리밍 △AI 팬인터렉션 △영상 △커머스 △팬덤 서비스 등의 모든 기능을 원스톱으로 제공하며, 글로벌 팬들에게 몰입형 차세대 디지털 공연 경험을 제시한다.



엔터 시장에서의 끝없는 도전과 열정의 결실, 스네이크 카지노 3.0


김정우 CTO "우리가 만들고 싶었던 전세계 팬이 동시 참여하는 무대, 이제 진짜 시작됩니다."

오프라인 중심의 글로벌 공연 시장을 ‘Digital Shift’ 하는일 - 이 길은 결코 쉽지 않았다.


수만 관객이 모이는 메가 콘서트부터 천명 단위의 작은 소규모 팬미팅까지, 여러 공연의 카테고리를 온라인 수익화 하며 생긴 노하우를 플랫폼에 결합하면서 어떤 기능들은 오랫동안 개발했다가 시장 검증에 실패하기도 했다.

3년반 동안 개발하며 절반 이상의 피쳐가 시장에 호응을 얻지 못했던것 같다. 반대로 절반 정도는 시장에 각광을 받으며 그래도 더 많은 탑티어의 고객사들과 제휴가 가능했다.


게다가 케이팝의 특성상 어떤 메가급 공연은 공연 전 사전 팬이벤트를 열자마자 1초만에 200개 국가의 300만명이 동시에 투표 이벤트에 참여하는 기염을 토해내기도 했다.이런 거대한 트래픽을 어떤팀이 정확하게 핸들링 할 수 있단 말인가? (스네이크 카지노가 해냈다 ^^;, 물론 그사이 대형 스파이크 트래픽에 대한 비용 절감과 동접 이슈로 엄청 고생했고, 빅데이터 핸들링에 대해서는 스네이크 카지노만의 방식으로 재개발했다..)

이후 어떤 라이브 스트리밍은 어마 어마한 동접 뿐만이 아니라 케이팝의 팬덤 특성상 200여개국가 중70%는인터넷 취약국가 (남미, 동남아, 중화권 등)에서 대거 팬들이 몰려오기도 해서 매우 많은 챌린지의 시간을 거쳤다.


우리 개발팀은 거의 분기별로 계속 새로운 피처를 런칭하고 통합하고 시장에 검증하는 과정에 있었다.

누군가는 이 과정을 ‘군대 축구’ 라고 비유하기도, 누군가는 세련되게 R&D Velocity (빠르게 개발하고 실험하는 역량)라고 표현하기도 했다. 그 사이, 특허는 9개로 늘었고, 눈에 보이는 큰 피쳐는 6가지.. 마치 6개의 작은 스타트업을 동시에 운영하는 난이도..! 기능적으로는 무려 30여가지의 기능, 특허는 9종으로 늘어났다...

8년인 이유는 나와 김정우 CTO, 공동창업자들이5년간 무려 250만 세션에 달하는 라이브 스트리밍 기술 축적의 노하우를 갖고 시작했기 때문.


스네이크 카지노

2023년 스네이크 카지노 1.0 시대-드디어 우리 제품을 시장에 선보였다.

22년말 런칭 직후 너무 감사하게도 엔터 업계 가장 큰 트래픽을 경험할 수 있는 2022,2023 MAMA Awards와 2023KCON의 연간계약을 해내며, 대규모 트래픽 핸들링 및 엔터에 필수적인 BM을 더욱 고도화할 수 있었다.

스네이크 카지노 라이브 런칭 : AI POWERED LIVE & Play 가 특징인 라이브, AI로 200여국의 시청 품질도 높이고, 아티스트도 보호한다. (이 스토리는 따로 공유할 예정)

스네이크 카지노 스튜디오 런칭 : 처음엔 모든 카테고리의 크리에이터를 위해 개발된 SaaS, 각종 콘텐츠의 유료화 도구와 데이터 분석 도구를 탑재한 모델로 시작 - 크리에이터와 아티스트를 모두 포괄하는 기능이었으나23년 말 엔터 IP비지니스에 편리하도록피벗하였다.


2024년 스네이크 카지노 2.0 시대 - 엔터의 주요 BM을 하나의 플랫폼에 담아..!

스네이크 카지노 스토어 런칭 : 글로벌 커머스와 다양한 로컬 간편결제가 가능한 결제부터 100여국 이상의 배송까지.

스네이크 카지노 플레이 런칭 : OTT 영상 기능, AI 음성 인식 기반 12개 다국어 영상 자막이 특징

스네이크 카지노 초이스 런칭 : 각종 공식 투표와 챠트에 참여할 수 있는 공간, 재미있는 팬 인터렉션 기능을 즐길 수 있다.

스네이크 카지노 비전 런칭 : 애플비전프로 국내 상륙에 맞춰 스네이크 카지노도 XR 확장을 위한 콘서트 감상 VR 앱을 개발했다.


2025년 스네이크 카지노 3.0 시대 - 글로벌 공연 현장의 온오프를 연계하는데 집중했다.

스네이크 카지노 패스 (티켓예매 런칭) 런칭 : 24년 여러 글로벌 콘서트를 운영하며 발견한 온오프 티켓에 대한 니즈 - 수없는 스파이크 트래픽의오픈런 테스트를 거쳐 탄생했다.

브랜드 D2C Space 런칭 : 스네이크 카지노 스튜디오로 만든 브랜드 홈의 업그레이드 버전, 이제 콘서트 전용 홈 및 아티스트 전용 홈 등 용도에 나누어 더 고도화하였다.

올인원 공연 시스템: 티켓팅부터 스트리밍, 커머스, 팬 이벤트까지 하나의 공간에서 모든 경험을 즐길 수 있도록 설계.


스네이크 카지노



우리 모두는 이제 같은 무대에 설수 있다.


스네이크 카지노가 이토록 다양한 서비스의 수직 계열화에 집착한 이유는 위의 모든 기능이 아티스트 한명 한명의 가치를 높이는 온라인 비지니스 모델에 얼라인 되어있기 때문이다.하지만 우리의 고객사인 엔터 & 제작사 대부분은 R&D팀이 부재하고, 디지털 BM에 대해 취약하다고 생각해서였다. 고객사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이런 고민.


"어떻게 하면 더 많은 팬들이 공간의 제약 없이, 시간의 한계를 넘어서 좋아하는 아티스트와 연결될 수 있을까?"

"티켓이 매진되어도? 장소가 멀어도? 그건 이제 문제가 아니야."


우리는 얼마나 많은 공연을 직접 보러 가고 싶었지만, 거리와 시간의 벽에 막혀 포기해야 했을까? 어떤 사람은 다른 나라에 살고 있어서, 또 어떤 사람은 티켓을 구하지 못해서 아쉬움 속에 남겨졌다. 하지만 이제, 그런 걱정은 사라질 준비를 하고 있다. 스네이크 카지노(BIGC)는 단순한 라이브 스트리밍 플랫폼이 아니다. **‘올인원 디지털 베뉴(All-in-One Digital Venue)’**라는 새로운 개념을 세상에 내놓으며, 글로벌 팬들에게 공연을 넘어서는 경험을 선사하고 있다. 단순히 영상을 보는 것이 아니라, 마치 무대 한가운데 서 있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는 곳. 아티스트와 같은 숨을 쉬고, 같은 순간을 느낄 수 있도록 설계된 공간이다.


우리는 한 발짝씩 나아갔고,


Leading ‘Digital shfit’ for the global live market -

단, 하나의 비전을 향해마침내 스네이크 카지노 3.0을 세상에 선보이게 되었다.

지난 1년간 인피니트, 태민, 뱀뱀, P1Harmony, FTISLAND, 첸백시 같은 최정상 K팝 아티스트는 물론, 정해인, 유연석, 박형식, 이동욱 등 인기 K드라마 배우들과 협업하여 100개 이상의 성공적인 공연을 진행해왔다. 그리고, 그 순간마다 팬들과 함께 있었다.


전세계에서 오가닉하게 모인 93만명의 스네이크 카지노 멤버십

218개국에서 하나로 연결된 무대,지금까지 92만 명 이상의 회원이 스네이크 카지노와 함께했고, 그중 80%가 해외 팬들이다.이분들의 특징은 매우 열정적이다! 스네이크 카지노의 기능이 업데이트될때 자국어로 팬커뮤니티에 열심히 바이럴을 하곤한다. 이런 다양한 바이럴 글을 마케팅팀에서 발견할때 마다 뭉클하고, 감사하고, 미안해지는 (더 잘하고 싶어서) 순간들이다. :)


개발자 D: "각국의 팬들이 같은 순간에 감동을 나누는 걸 보면, 우리가 정말 큰 일을 해냈다는 걸 실감해요."

스네이크 카지노




스네이크 카지노가 꿈꾸고 있는 미래 무대

� 공연 산업의 새로운 패러다임- 2023년 기준, 글로벌 라이브 시장 78조로 연간 25% 성장 중이다. 물론 디지털 침투율은 매우 낮은 오프라인 중심의 원시적인 거대 시장이다. 여기서 스네이크 카지노는 새로운 형태의 공연을 만들어가며, 디지털 시프트(Digital Shift)를 선도하고 있다.


우리가 만들고 싶었던 세상, 아티스트와 팬이 경계 없이 연결되는 세상. 그것은 이제 더 이상 꿈이 아니다.

개발자 E: "팬들이 단순히 보는 게 아니라, 함께 공연을 만들어가는 순간이야말로 우리가 꿈꾸던 미래였습니다."

어쩌면 우리가 기다려온 미래는 먼 곳에 있지 않았다. 지금, 우리가 함께하고 있는 이 순간이 바로 그 미래다. 그리고 이 무대의 주인공은 단순히 아티스트만이 아니다. 바로 우리, 팬들이다.


✨ 디지털 시대의 새로운 공연 경험. 여러분은 준비되었는가?

� 이제, 스네이크 카지노 3.0과 함께 무대 위로 올라설 차례다.


스네이크 카지노의 미래를 이끌어갈 다양한 분들을 모시고 싶습니다.

아래 지금 바로 지원하세요!

https://team.bigc.im/

1.K-POP 공연 월드투어 PM (3년 이상)

2.엔터테인먼트 파트너쉽 매니저 (3년 이상)

3.커머스 운영 매니저 (3년 이상)

4.풀필먼트 운영 매니저 (2년 이상)

5.굿즈(MD) 디자이너 (3년 이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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