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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기록하는 슬기 Feb 24. 2025

30대 중반, 바카라 온라인 아직도 '0'을 먹고산다.

'너 살아있었구나. 아직 뜨거웠구나.' 내가 지키지 못했던 내 꿈에게

바카라 온라인 일 할 때 음악을 듣지 않는다. 일보다는 음악을 훨씬 더 좋아하는 사람이라서 일까. 귓가에 흘러나오는 멜로디와 가사에 온 정신, 온 감각이 집중된다. 그런데 어제는 일하려고 앉아있는데, 이상하게도 노래가 막 듣고 싶더라. 하긴 노래를 각 잡고 들은 지도 오래됐지. 막상 어플에 들어가도 무슨 노래를 들어야 할지 몰라 한참을 헤매었다. 그러다가 문득 예전에 한참 즐겨 들었던 '모브닝'의 노래가 떠올랐다.


이제야 알았는데 내가 바카라 온라인를 찾아 듣지 않던 근 2년 동안에도 모브닝은 꾸준히 새 앨범을 발표했었다. 조회수를 보니 큰 관심은 받지 못했던 것 같았다. (이 글을 통해 '모브닝'이라는 가수에 대해 처음 들으신 분들도 많으리라 생각된다.) 나도 사실 이 가수를 몰랐다가 제주도에 살 때 친구의 차에서 우연히 들은 '내가 사랑한 모든 것들은 나를 눈물짓게 할 테니까'라는 바카라 온라인에 반해서 모브닝의 음악에 푹 빠지게 됐다.


모브닝은 밴드 그룹이지만 멜로디와 가사가 서정적이다. 특히나 모브닝의 바카라 온라인에 자주 나오는 단어는 '꿈', '사랑', '청춘', '희망' 등이 있다. 물론 이와 반대되는 '아픔', '허무', '외로움'과 같은 단어도 많이 등장한다. 이들은 '삶, 사랑, 꿈'에 대한 아픔, 후회를 바카라 온라인하기도 하고 또 그에 대한 소중함, 간절함을 바카라 온라인하기도 한다. 그래서 난 이 가수를 좋아한다. 내가 인생에서 말하고자 하는, 내가 내 글에 담고자 하는 메시지와 닮았기 때문이다.



바카라 온라인윤슬이 주는 평화로움과 아름다움. 쳐다보고 있으면 잠시 무겁던 생각도 강물과 함께 흘러간다.



햇살에 흠뻑 젖은 강물을 멍하니 바라보며 그동안 듣지 못했던 모브닝의 바카라 온라인를 한 곡, 한 곡 들었다. 오랜만이었다. 바카라 온라인를 듣고 '너무 좋다..'라는 감탄을 하며 바카라 온라인에 푹 빠졌던 기억이. 바카라 온라인를 들을 때 멜로디만큼이나 가사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나에게 모브닝 바카라 온라인의 가사는 꼭 '이거 내가 쓴 거 아닌가?' 싶은 정도로 깊은 공감을 일으켰다.


그때였다. 처음 듣는 또 다른 새로운 바카라 온라인가 시작되었다. 반짝이는 윤슬에 눈이 부셔 눈을 슬며시 감고 바카라 온라인를 듣는데, 울컥했다. 그리고는 작은 소리로 혼자 이렇게 말해버렸다.


"와.. 미쳤다... 이 바카라 온라인 뭐지?"

두 눈을 동그랗게 뜨고 확인한 바카라 온라인 제목은 '어제를 사는 사람'이었다.


이게 얼마만일까. 마음에 쏙 드는, 아니 마음에 확 꽂히는 노래를 발견해서 반가움을 넘어서서 감격스러움을 느껴본 적이. 10대부터 20대 초중반까지는 노래를 찾아 듣고, 노래만 감상하는 시간은 내 일상의 지극히 당연한 시간이었다. 그러다가 우연히 내 스타일의 노래를 발견했을 때, 바카라 온라인 인생의 운명을 만난 듯 온몸에 세포가 모두 다 펄쩍펄쩍 뛰었다.


이번에도 온몸의 세포가 상기된 채로 이 바카라 온라인의 멜로디와 가사를 통째로 흡수하고 있을 때, 내 마음속에서는 무언가가 꿀렁거리기 시작했다. 그 꿀렁거리는 마음을 놓칠세라 다이어리에 급하게 쓰기 시작했다. 어제 적은 글을 그대로 옮겨본다.


'내가 글을 왜 쓰고 싶어 했는지 그 이유를 찾은 것 같다.

내가 너무너무너무하고 싶은 이야기.

작품을 떠나 나의 정체성이다.

지금 30대 중반, 이슬기의 정체성.

삶과 꿈, 사랑을 대하는 나란 사람의 정체성이 담긴 바카라 온라인다.


이런 작품을 만들고 싶다는 마음이 일렁인다.

나랑 똑같은 사람이 있네?

내 감정을 이러한 멜로디와 가사로 표현해 주네?

그 자체로 혼자가 아님을 느낀다.


내가 글을 쓰고 싶었던 이유.

또 가사를 쓰고 싶었던 이유.


내가 어렸을 때부터 글과 가사로부터 위로받았기에

나 또한 그런 사람이 되고 싶었다.

그런 일을 하고 싶었다.

그리고 여전히 난 하고 싶나 보다.'



뭐랄까. 일단은 무척 고마웠다. 아직은 굳어버리지 않은 내 심장을 확인한 것 같았다. 처음 듣는 바카라 온라인에 푹 빠져 하루 종일 그 바카라 온라인를 듣던, 가사를 곱씹고, 또 곱씹으면서 '우와... 어떻게 이런 가사를 쓰지?'감탄하던, 그러고는 '나도 이런 가사를, 이런 글을 쓰고 싶다...'라고 꿈꾸던, 그 심장이 오늘에도 살아있었다. 진한 안도감과 함께 눈가가 뜨거워졌다.



바카라 온라인어찌 됐건 아직도 바카라 온라인 꿈을 먹고 산다. 꿈을 쓰고, 꿈을 꼭 안고 살아간다.



솔직히 말해서 바카라 온라인 꿈을 잃는 게 무섭다. 누군가에게 꿈은 취미와 같을 수 있고, 또 다른 누군가에게 꿈은 삶의 전부일 수 있다.바카라 온라인 아직은 꿈을 먹고사는 사람이다. 현재 내 삶에 있어 꿈은 끼니와 같은 것이다.


하지만 요즘 바카라 온라인 꿈을 잃어버린 것 같았다. '작가', '글'이라는 명사의 꿈은 사실 내게 큰 의미는 없다. 나는 그 명사 아래 살아 숨 쉬는 동사의 꿈을 꾸는 사람이었다. '쓰고 싶다', '만들고 싶다', '위로를 주고 싶다'와 같이 내게 있어 꿈이란 살아있고, 끊임없이 움직이는 것이었다.


작년 하반기부터 올해 초까지, '쓰고 싶다'라는 동사는 내 가슴에서 메말라져 갔다. 억지로 다이어리 위에 쓴 삐쩍 마른 명사들로 하루하루 살아낼 뿐이었다. 죽어가는 꿈의 한 손을 가까스로 잡은 채 어두운 터널 속에 서있었다. 사실 바카라 온라인 내 꿈은 거의 죽었다고 생각했다. 생기 없는 꿈의 손을 기어코 붙잡고 있는 나의 오른손이 초라했다. 서글펐다.


왜 많은 사람들이 꿈은 꿈으로 두어야 한다고 말했는지 알 것만 같았다. 내가 내 꿈을 죽인 것 같았다. 내가 그렇게나 사랑한 꿈이었는데, 바카라 온라인 어느 순간부터 꿈을 함부로 대했다. 꿈 그 자체를 바라보기보다 꿈이 뭔가를 내게 해주기를 바랐다. 바카라 온라인 내 꿈에 밥을 주지 않고, 햇빛을 쐬어주지 않고, 따뜻한 이불을 덮어주지 않았다. 그래서 내 꿈이 죽은 것 같았다. 내가 내 꿈을 지키지 못했다고 생각했다. 그런 내가 미웠다.


모브닝의 '어제를 사는 사람'이라는 바카라 온라인를 듣고 내가 그토록 안도했던 이유는 이와 같다. 내 꿈이 아직 죽지 않았음을, 내가 내 꿈을 죽이지 않았음을 온몸으로 확인한 것이다. 물론 내 꿈에 숨이 붙어있는 것을 느꼈다고 갑자기 1일 1 글을 쓴다거나 하는 드라마틱한 일은 나지 않을 것이다.그렇지만 확실한 것은 지금 쓰는 이 글은 정말 '쓰고 싶어서 쓰는 글'이라는 것, 동사의 꿈 주도하에 쓰는 글이라는 것이다.






한 번 생각해 봤다. 바카라 온라인 언제 무언가를 쓰고 싶었을까?

어렸을 때부터 지금까지 돌아보면 세 가지로 말할 수 있다.


'음악, 여행, 사람'


나의 영감을 주는 존재들이다.

나에게 '혼자가 아니라고 알려준' 음악과 여행, 사람을 만났을 때 바카라 온라인 진정으로 쓰고 싶다.

그리고 나와 같은 마음으로 창작을 이어가고 있는 사람들, 그 사람들의 쌓인 흔적을 볼 때면 다시금 쓸 용기가 생긴다.


돌아보니 그동안 내가 내 꿈에게 무심했다는 생각이 든다.

어쩌면 이것들이 내 꿈에게는 밥이고, 햇빛이고, 이불인 셈인데 바카라 온라인 꿈의 생명 보다 꿈 그 주변 것들만 바라봤다.

이제는 내 꿈의 생명에 관심을 갖고 따뜻하게 잘 보살피고 싶다.


마지막으로,

모브닝이 2016년부터 2024년까지 쉬지 않고 묵묵하게 자신들의 음악을 만들고 세상에 내놓아 이렇게 한 사람의 꿈을 살렸듯이,

나의 글이, 내 기록이 죽어가는 누군가의 꿈에 닿아 산소호흡기가 되었으면좋겠다는 또 다른 꿈을 품어본다.






*모브닝의 '어제를 사는 사람' 링크 남겨 놓겠습니다.

뮤직비디오 영상인데 이 바카라 온라인에서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가 잘 표현되었어요.

뮤직비디오에 가사도 나오니 꼭 가사를 음미하면서 들어주세요.

제 글을 즐겨 읽는 분이시라면 좋아하실 것 같아 추천드립니다.


https://youtu.be/ap8WeiwbCYg?si=8i2XvERvsf0wE0tg




오늘도 제 이야기를 찾아주시고, 끝까지 들어주셔서 고맙습니다.

제 꿈을 숨 쉬게 해주는 '사람' 중 가장 중요한 사람은 바로 독자분들입니다.

늘 고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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