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바카라사이트자는 표현을 과하게 할까?
배우와대중 앞에서 진행바카라사이트 스피치를 주제로 이야기를 할 기회가 있었습니다.
" 자연스럽게 청중과 호흡하면서 강의를 하고 싶은데, 솔직히 아직 잘 모르겠어"
1인극도 해 본 연극배우로서, 대중과 어떻게 소통을 해야 하는지 아는 지인은,
"혼자서 이야기하기보다는, 청중이 내 이야기 속으로 들어오게 해야 몰입을 할 수 있다. 그렇다고 특별한 장치를 하거나 대단한 준비를 하라는 것이 아니다. 시작하면서 '여러분, 오늘 어떠셨나요?'하고 한 번 둘러만 보아도 청중의 태도가 달라질 수 있다. 나에게 질문을 하고 관심을 가지고 있다고 느끼게 하면 태도가 달라진다. 딱 정해진 룰이 있는 것이 아니라, 그 상황에 맞게 관객과 소통하려고 노력을 해야 한다"
어떻게 관객에게 전할 것인가?
연기를 배운 사람은 대본에 감정을 담는 법을 배웁니다. 대사 한 마디에, 행동 하나에 어떤 사람인지 알아차리도록합니다. 달리 말하면 그 배역에 맞는 모습을 보여주려 합니다. 맡은 역할이 소극적인 사람의모습이 아니라면, 대사와 몸짓은 다소 바카라사이트되게 표현됩니다. 그래야 짧은 시간에 많은 배역의 캐릭터를 각인시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일반인에게 대본을 주고 리딩 연습을 시킨다면 어떨까요?
대부분은 끊어 읽기, 강조하기, 감정 실기 어느 것 하나 제대로 할 수 없을 겁니다.무엇보다 나이가 들어가면서, 일상에서 내 감정을 적극적으로 표현하기보다는 바카라사이트하는 걸을 몸에 익혔기 때문이죠.
하지만, 배우가바카라사이트된 연기를 한다면 어떨까요?
상황에 맞는 배우의 감정을 이해할 수 없으니, 소통에 벽이 생기고 공감을 하기 어려운 상황이 펼쳐질 것입니다. 그래서 배우는 기나긴 연습과 무명의 시간을 보내면서, 내가 아닌 나를 언제든지 보여줄 수 있도록 자신을 갈고닦습니다.
하지만, 연기자가 의욕이 앞서서 시종일관 바카라사이트된 모습을 보인다면, 이 또한 관객들에게 거부감을 불러일으킬 겁니다. 원로 배우가 '연기를 하면 할수록 어렵다'라고 인터뷰하는 이유이겠죠.
글이라고 다르지 않다
글에서도 작가의 의도가 드러나고 감정이 느껴져야 독자가 공감하고 몰입할 수 있습니다. 이를 고려하지 않고 자기감정에만 푹 빠지게 되면,
지나친 바카라사이트 표현
몰입감을 떨어 뜨리는 전개
뜬금없는 반전
으로 흘러갈 위험이 있습니다.
원고를 제삼자의 눈으로 볼 수 있어야 바카라사이트 이유입니다.
초고에는 작가의 생각과 경험만 풀어내더라도, 퇴고 과정에서독자를 고려한 검토 및 수정이 포함되어야 합니다.독자가 책을 읽으면서,
나도 겪을만한 상황
나도 충분히 공감할 수 있는 사건
나도 응원하고 싶은 전개
이런 감정을 느낀다면 대중이 원하는 책이 완성될 겁니다. 이를 위해서는 작가의 감정을 너무 바카라사이트해서도 안 될 것이고, 너무 강요하는 일도 없어야 할 겁니다.
자연스러운 전달이란?
바카라사이트이든, 글이든, 스피치이든 자연스럽다는 것은 그것을 감상한 이의 몫입니다. 준비한 자의 판단이 아니라. 그래서 많은 베테랑이 말합니다.
"최선을 다해서 준비했으니, 많은 응원 부탁드립니다"
베테랑의 이 한마디는 외어서 내뱉는 대사가 아니라, 오랜 경험에서 절로 나오는 한 마디일 겁니다.
평범한 일상의 덤덤한 표현으로 일관한다면 상대방은 자연스럽다고 받아들이기보다는 지루하게받아들일겁니다. 이보다는상황에 녹아드는 다양한 표현, 극성스럽게도때론생각에 잠긴 듯, 이 자연스럽다고 판단하게 됩니다.
결코 요란하지도 화려하지도 않은 연기자나 작가가 대중의 지지를 받고 있다면, 아주 세심한 주의를 기울인 결과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사람들이 피곤함을 느끼지 않는 선에서 공감을 이끌어 내기 때문입니다.
약간의 바카라사이트이부담되지 않게 다가올때, 공감의 연결고리가 형성된다